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- glide
- 애드몹광고
- android daum map
- 선언형UI
- JetpackCompose
- 안드로이드 카카오 지도
- 컴포넌트
- RecyclerView
- 안드로이드광고
-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
- 애드몹배너
- Clean Architecture
- 안드로이드컴포즈
- android 지도
- Android
- Android 애드몹
- component
- android kakao map
- HTTP
- dynamiclink
- ImageView
- 클린 아키텍처
- 안드로이드
- 다이나믹 링크
- thread
- 아키텍처
- 파이어베이스
- Firebase
- 동적 링크
- 젯팩컴포즈
- Today
- Total
코딩스토리
[Android/안드로이드] 애드몹과 안드로이드 연동하기- 안드로이드 코드 연결하기 (2/2) 본문
이전 포스팅에서는 애드몹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, 애드몹ID와 광고ID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.
가져온 ID를 가지고 안드로이드 앱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Step 1: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을 설정
1. 프로젝트의 build.gradle(Module:app) 파일을 열고 dependencies에 Google Mobile Ads SDK를 추가합니다. 아래는 예시입니다:
dependencies {
implementation 'com.google.android.gms:play-services-ads:20.0.0'
}
버전 정보는 Google Mobile Ads SDK의 릴리즈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. 이제 AndroidManifest.xml에 광고 앱 ID를 추가해야 합니다.
<application>
<!-- Sample AdMob App ID: ca-app-pub-3940256099942544~3347511713 -->
<meta-data
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ms.ads.APPLICATION_ID"
android:value="ca-app-pub-xxxxxxxxxxxxxxxx~yyyyyyyyyy"/>
...
</application>
여기서 android:value는 AdMob에서 받은 앱 ID로 대체해야 합니다.
Step 2: 광고를 앱에 연동하기
다음으로는 실제로 광고를 앱에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. 여기에서는 배너 광고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.
1. 먼저 광고를 표시하려는 Activity의 레이아웃 XML 파일에 AdView를 추가합니다. 예를 들어, activity_main.xml 파일을 수정하면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.
<com.google.android.gms.ads.AdView
xmlns:ad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android:id="@+id/adView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android:layout_alignParentBottom="true"
ads:adSize="BANNER"
ads:adUnitId="ca-app-pub-xxxxxxxxxxxxxxxx/yyyyyyyyyy">
</com.google.android.gms.ads.AdView>
여기서 ads:adUnitId는 AdMob에서 생성한 광고 단위 ID로 대체해야 합니다.
2. 다음으로 Activity 파일에서 AdView를 초기화하고 광고를 로드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MainActivity.java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됩니다.
import com.google.android.gms.ads.AdRequest;
import com.google.android.gms.ads.AdView;
import com.google.android.gms.ads.MobileAds;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private AdView mAdView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MobileAds.initialize(this);
mAdView = findViewById(R.id.adView);
AdRequest ad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().build();
mAdView.loadAd(adRequest);
}
}
이제 앱을 실행시키면, 설정한 위치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. 다만,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를 하는 경우에는 실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테스트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Step 3: 배포 전 최종 확인
앱을 배포하기 전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테스트 광고 단위를 사용하였다면, 실제 광고 단위 ID로 변경하였는지 확인하세요.
- 광고의 위치, 크기, 형태 등이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.
- 앱의 동작에 광고가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 (예: 메모리 누수, 프레임 드랍 등) 확인하세요.
Step 4: 앱 배포
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, 이제 앱을 Google Play 스토어에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. 앱이 사용자들에게 배포되고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면, 이제부터 광고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.
Google AdMob은 모바일 앱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. 이 포스트를 통해 Android 앱에 AdMob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
앱 개발에 성공하시길 바라며, 애드몹을 통해 원하는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.
'Android > 유용한 기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/안드로이드] 애드몹과 안드로이드 연동하기- 애드몹 세팅하기 (1/2) (0) | 2023.07.01 |
---|---|
[Android/안드로이드] 안드로이드 컴포즈 기본 구성요소 (0) | 2023.06.24 |
[Android/안드로이드] Context, 뭐하는 녀석인지 알고 사용하자! (442) | 2022.03.08 |
[Android/안드로이드] RemoteConfig를 통해 강제 업데이트를 걸어보자! (0) | 2022.01.12 |
[Android] Firebase A/B 테스트로 전환률을 높여보자! (2) | 2021.12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