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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2/02/06 (2)
코딩스토리
아키텍처의 주 목적 시스템의 생명주기를 지원 좋은 아키텍처는 시스템을 쉽게 이해하고, 쉽게 개발하며, 쉽게 유지보수하고, 쉽게 배포하게 해준다. 시스템의 수명과 관련된 비용은 최소화 하고,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은 최대화 하는 데 있다. 개발 개발하기 힘든 시스템이라면 수명이 길지도 않고 건강하지도 않을 것이다. 시스템 아키텍처는 개발팀이 시스템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구조여야 한다. 배포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사용될 수 있으려면 반드시 배포할 수 있어야 한다. 배포 비용이 높을수록 시스템의 유용성은 떨어진다.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시스템을 단 한 번에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목표를 두어야 한다. 운영 아키텍처가 시스템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개발, 배포, 유지보수에 미치는 영향보다는 덜 극적이다. ..
컴포넌트 결합 컴포넌트 결합은 컴포넌트 사이의 관계를 설명한다. ADP: 의존성 비순환 원칙 컴포넌트 의존성 그래프에 순환이 있어서는 안 된다. 숙취 증후군 많은 개발자가 동일한 소스 파일을 수정하는 환경에서 발생한다. 보통 프로젝트가 커지면서 누군가 마지막으로 수정한 코드 때문에 망가진 부분을 수정하고, 또 수정하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발생된다. 해결법 주 단위 빌드 의존선 비순환 원칙 주 단위 빌드(Weekly Build) 중간규모 프로젝트에서 흔하게 사용한다. 정해진 기간동안 각자 신경쓰지 않고 개발을 하다가, 날 잡고 통합하여 시스템 빌드하는 방법이다. 프로젝트가 커지며 통합하는 시간이 길어지며, 개발하는 시간을 침범하게 되어 효율성이 점점 떨어지게됨. 순환 의존성 제거 이 문제의 해결책은 개발 환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