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스토리

[Android/안드로이드] This version of Android Studio cannot open this project, please retry with Android Studio 4.0 or newer. 본문

Android/오류 해결

[Android/안드로이드] This version of Android Studio cannot open this project, please retry with Android Studio 4.0 or newer.

라크라꾸 2020. 7. 9. 19:36

ERROR: This version of Android Studio cannot open this project, please retry with Android Studio 4.0 or newer.

 

위 에러는 다른사람이 개발하던 프로젝트를 가져왔을 경우에 자주 나오는 에러입니다.

이 에러는 개발하던 컴퓨터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보다 새로 다운로드 받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을 때 생기는 오류입니다.

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선느 안드로이드 드튜디오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면 됩니다.

 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업데이트 방법

Window

상단 메뉴바 Help -> Check for Updates

 

Mac

Android Studio -> Check for Updates

 

 

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.

 

Update for Restart를 누르게 되면, 업데이트 후 재실행이 됩니다.

 

재실행을 하게 되면

이런 창이 나오게 되는데, 이전버전을 지울것인지를 체크하는 창입니다. 저는 이전버전을 삭제했습니다.

 

다시 실행을 하게 되면, 오류는 사라지고 프로젝트가 깔끔하게 실행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Comments